가인창동 지하보도 환경개선 사업
창동 시소(SeeSaw) 모두를 위한 창동 시소 프로젝트
가인창동 지하보도 환경개선 사업
창동 시소(SeeSaw) 모두를 위한 창동 시소 프로젝트

[위치] 서울시 도봉구 창동 224~181(가인 지하보도) / 창동 75-9호(창동 지하보도)

[날짜] 2022.12

[발주] 도봉구청

[과업] 기획, 디자인, 설계, 시공

모두를 위한 창동 시소 프로젝트(Chang dong SeeSaw for all) 도봉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모두를 위한 길을 제공하다!

도봉구의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객실설비, 음향 등을 갖추고 있는 공연전문 시설 서울아레나는 문화의 중심지로서의 창동,

나아가 서울의 미래를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사업으로 남을 것입니다.

음악과 푸드, 패션 분야의 콘텐츠가 한 데 어우러진 트렌디한 복합문화공간 플랫폼 창동61, 김수영 문학관 도봉산 등

역사·자연 문화가 어우러진 도봉구는 과거와 현재의 가치 뿐 아니라 미래의 비전도 확실한 도시입니다.

도봉구의 자연·인문·문화 산업의 인프라를 연결하는 통로의 의미로 창동 지하보도의 통합 테마를 창동 시소 프로젝트로 제안합니다.

창동 시소(SeeSaw)의 시(See)는 앞으로의 미래. 도봉구의 신경제중심지(미래)와 앞으로의 비전을 보여주는 공간.

소(Saw)는 과거와 현재. 도봉구의 과거와 현재까지 명소 및 문화시설의 발자취를 보여주는 공간.

시소(SeeSaw)의 중심은 유니버설(Universal) 모두를 위한. 성별, 연령, 국적, 문화적 배경, 장애의 유무에 상관없이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01 창동 지하보도 A구간

기존 창동지하보도는 현재 위치에 대한 정보안내가 매우 미흡하여, 위치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는 게이트 안내정보 체계 계획

02 창동 지하보도 B구간

03 가인 지하보도

공간의 정체성 부족과 방치된 휴식공간으로 인해 주민들이 외면하는 공간을 밝은 이미지로 변화시킴

floating-button-img